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션(auction), 미친거 아냐?
    story... 2008. 4. 29. 13:09

    조금전에 옥션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제일 처음에 전화했던 그 분이시더군요.

    11시가 지나 장애가 풀렸으니, 적립을 해주겠다는군요.

    그런데, 제 OK캐쉬백 번호 외에, 주민등록번호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요청하더군요.

    얼마전 옥션은 제 개인정보 (통장번호까지!) 유출을 했기에 사실 믿음이 가질 않습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하는 말이,
    주민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를 알려주셔야만 적립이 됩니다.
    안 알려주시면 적립 원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라니.. 기가 막히네요.

     제 회원 정보에 있는 주문 기록을 보면, 얼마가 적립되지 않았는지 알테고,
    거기에 있는 전화를 바탕으로 전화를 했다면, 제가 누군지 알고 그쪽에서 전화를 한거고,
    그렇다면 저라는 것이 인증이 되어 있다는 것인데 왜 다시 요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이제 시스템 장애 해제되었으니, 가서 다시 캐쉬백 번호 입력하고 적립하면 적립된다고 하든가..

    미안하지만, 아직 옥션에 개인 정보에 대한 부분은 신뢰가 가질 않습니다.
    한번 뚫린 시스템이, 불과 며칠만에 안정성이 깨끗이 해결되었다고 믿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걸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도 아니고, 전화로 사람에게 제 개인 신상 정보를 불러줘야 한다는 것도 믿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응대는 정말 사람을 깨게 합니다.
    조금전에 먹은 점심이 다 체하는 느낌이로군요.

    저는 별수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만, 적립을 원하지 않는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적립을 하고 싶습니다.
    다른 방법을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했더니,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적립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깨죠.. 정말.. --;;

    아까 그 책임자랑 다시 한번 통화해봅시다. 바꿔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딸깍!

    왕 짜증..
    미치겠습니다.. 해결된 것은 없고, 열은 열대로 받네요..

    이제 옥션은 각오하세요.
    없는 사실을 지어내진 않겠지만, 있는 사실은 널리 널리 알려드릴께요.

    ======= 2008/04/29 17:50 추가 ========

    1. 5시 경 옥션측에서 연락이 왔고, 향후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 진상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가 정말로 진상 짓을 했을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네이버 오픈사전(http://kin.naver.com/openkr/entry.php?docid=52484)에
        있는 의미가 맞다면, 진상이라고 보기는 적절치 않은 것같습니다.
        제가 요구한 것은 제가 받아야할 정당한 금액에 대해 (그게 크던 작던간에),
        불필요한 프로세스(신분증 제출 등)를 밟지 않고, 돌려 받는것입니다.
        그렇게 한게 진상짓이라며 진상이라 치죠 뭐.. 주의하겠습니다..
         (소리지른 것도 없고, 말도 안되는 것을 요구하지도 않았는데.. T_T)

       ======= 2008/04/29 19:10 추가 ========

       1. 신분 확인에 대한 의견이 있어서 답변 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신분 확인을 요청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본 건은 저라는 것을 그쪽에서 알고 연락한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이중으로 제 신분을 알려줄 이유는 없습니다.

       2. 제가 주문하고, 제 wife OK캐쉬백 카드로 적립하면 안되는건가요?
           저는 당연히 그게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즉, OK캐쉬백 카드를 "적립"할때는 "포인트가 발생한 사람이 지정"하는 카드로
           적립하기만 하면 되고,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때는 "소유주 혹은 그에 상응한 권리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것이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 2008/04/29 19:29 추가 ========

       1. 전 옥션의 서비스 개선을 요구했고, "옥션의 입"을 담당하는 담당자가
          처신을 잘못한 것은 옥션이 잘못한것인지 "담당자"가 잘못한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 부분은 제가 잘못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2. 저보고 할일없냐 50원에 목숨걸게 하는 말씀은 저도 동감하기에 이견없습니다만,
           제 가족에 대한 negative한 언급은 용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의견은 positive/negative 상관없습니다만,
           가족에 대한 험담은 상응하는 대응으로 할 것 같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